★ 공지사항/학생님들에게 할 말

겨울방학 때 선행학습을 하든 안 하든 그것은 본질이 아닙니다. (2015.01.14)

아쌤수학 Isaac Yu 2015. 1. 14.

공지 제목 : 겨울방학 때 선행학습을 하든 안 하든 그것은 본질이 아닙니다.

공지 날짜 : 2015.01.14.

 

여러분에게 맞는 공부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런 질문을 학생님들과 학부모님들께 많이 듣습니다. “반드시 선행학습을 해야 되나요?” 이런 말을 들을 때마다 답답합니다. “다른 애들은 벌써 미적분을 공부하고 있다던데...” “1등급 받는 애들은 이미...” 요즘 들어 이런 말도 가끔 듣습니다. “선행학습의 부작용이 많다던데...” “앞 부분부터 다시 완벽하게 하는 것이 낫지 않나요?” 제 답변은 늘 똑같습니다. “남들하고 비교하지 마시고 학생님들의 수준에 맞게 하세요.” 선행학습을 하는 것이 효과가 있는 학생님들은 선행학습을 하시면 됩니다. 선행학습을 해도 별 효과가 없는 학생님들은 선행학습보다 더 효과가 있는 수학 공부를 찾아서 하시면 됩니다.

 

저는 선행학습을 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공부를 늦게 시작했습니다. 선행학습 같은 것을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선행학습을 하면 안 된다는 말이 아닙니다. 사람마다 다 페이스가 다르고 체질이 다릅니다.

 

교과서와 기출문제집을 추천합니다.

쎈을 풀어야 되나요?” “일품을 풀어야 되나요?” “블랙라벨을 풀어야 되나요?” 어떤 문제집을 푸는 것도 사실은 본질이 아닙니다. 되도록 교과서와 기출문제집을 먼저 풀고, 추가로 문제집을 더 공부하시는 것은 선택사항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