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축소인쇄

저와 함께 일하는 쌤님과 보조쌤님들, 앞으로 저와 일을 같이 할 분들이 꼭 읽으셔야 될 글입니다.

세상의 상식과는 좀 다른 부분도 있습니다.

그만큼 저희는 아이들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1. 되도록이면 저에게 고등학교 수학을 배운 학벌 높은 분들 중에서도 하나님을 믿고 십일조를 하나님께 드리는 쌤님을 뽑겠습니다.

주 1-1 ) 저에게 고등학교 수학을 배운 분들은 누구보다도 저의 수업 방식을 가장 잘 압니다.

주 1-2 ) 외부에서 오신 보조쌤님만 해도 제가 다시 교육시키는 수습기간이 거의 6개월 이상이 드는데, 저에게 배운 보조쌤님은 별도의 수습기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 1-3 ) 쌤님들이 의치한을 나오셨거나 스카이카포를 나온 것이 수업의 퀄리티는 물론, 아이들이 쌤님들의 학벌을 통해서 성공한 쌤님들을 바라보며 공부할 수 있는 이득이 매우 큽니다.

주 1-4 ) 학벌은 노력과 성실함의 결과입니다.

주 1-5 )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같이할 수는 없습니다.


2. 수학에 관해서는 공식을 쓰지 않고 푸는 방법을 꼭 알려주셔야 됩니다.

주 2-1 ) 아이들이 공식에 의존하게 되면 고득점을 받기 힘듭니다.

주 2-2 ) 아이들이 공식에 의존하게 되면 우리들의 존재가치가 없어집니다.

주 2-3 ) 공식을 암기하는 것은 수학의 본질이 아닙니다.


3. 아이들에게 절대로 강요하려고 하지 말고 차분하게 설득하려고 해야 됩니다.

주 3-1 ) 아이들은 강요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주 3-2 ) 아이들은 합리적이기 때문에, 타당한 이유와 당위성을 알면 순종합니다.


4. 한 명의 아이도 최대한 포기하지 말아야 됩니다.

주 4-1 ) 아이를 쉽게 포기하는 쌤님은 저희도 필요 없습니다.


5. 아이들이 '바라봄의 법칙'을 통해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고, 그 꿈을 바라보며 공부할 수 있게 도와줘야 됩니다.

주 5-1 ) 아이들이 바라보지 않고 공부를 하는 것은 효율이 없습니다.

주 5-2 ) 바라봄의 법칙 없이 공부하는 것 자체가 무의미합니다.


6. 아이들을 혼내거나 아이들에게 싫은 소리는 한 마디도 하면 안 됩니다.

주 6-1 ) 고등학교 아이들은 가축이 아닙니다.

주 6-2 ) 강사 따위가 아이들을 실족시켜서 아이들이 꿈을 접는 경우를 자주 봅니다.

주 6-3 ) 쌤님들은 아이들에게 싫은 소리를 하는 포지션이 아닙니다.


7. 아이들에게 인성 등을 가르치면 안 됩니다.

주 7-1 ) 쌤님들은 아이들의 인성 따위를 가르치는 훈장님이 아닙니다.

주 7-2 ) 쌤님들은 아이들에게 본이 되기만 하면 됩니다.


8. 아이들에게 실수한 것이 있을 때, 아이들에게 실수한 것을 인정할 수 있어야 됩니다.

주 8-1 ) 실수를 인정할 줄 모르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본이 되지 않습니다.


9. 놀 것 다 놀고, 잘 것 다 자도 된다는 웰빙주의, 교회 다니는 아이들이 노력을 최대한 하지 않으면서 은혜로 다 된다는 거짓말에 반대하고, 늘 아이들이 최대한의 노력을 통해 최대한의 성취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격려해줘야 됩니다.

주 9-1 ) 웰빙주의로 성공한 이야기들은 이미 중학교 때 고등학교 공부가 거의 완성됐거나 완성된 경우의 아이들의 이야이길 뿐이기에, 대부분의 그렇지 않은 아이들이 웰빙주의에 감염되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 써야 됩니다.

주 9-2 ) 교회 다니는 아이들이 하나님의 은혜로 공부를 좀 덜 해도 된다는 잘못된 신앙관을 갖는 아이들이 있는데, 그런 아이들은 대학 입시에서 대부분 실패합니다.

주 9-3 ) 노력 외에는 답이 없습니다.

주 9-4 ) 교회를 다니는 학생들에게 학생으로서 해야 될 것을 믿지 않는 학생들보다 더 성실하게 하는 모습이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임을 알려줘야 됩니다.


10. 학벌이 중요하지 않다는 배부른 소리에 반대하고, 될 수 있으면 가장 좋은 학교, 가장 좋은 학과로 아이들이 진학할 수 있도록 입시 전략을 잘 세워서 도와줘야 됩니다.

주 10-1 ) 우리나라는 자원이 풍부한 나라가 아니기에, 인적자원이 전부라고 봐도 되기에, 이런 나라에서는 수학과 과학이 중요할 수밖에 없고, 학벌이 중요할 수밖에 없음을 합리적으로 알려줘야 됩니다.

주 10-2 ) 학벌이 중요하지 않은 사람은 이미 잘 사는 배부른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11. 가르치는 교과에 대한 어떤 질문에도 답변할 수 있는 실력이 있음으로써 아이들에게 신뢰를 받는 쌤님들이 되어야만 됩니다.

주 11-1 ) 우리의 실력이 허접하면 아이들에게 신뢰받지 못합니다.

주 11-2 ) 우리의 실력이 10000점이 돼서 100명의 아이들에게 100점을 나눠줄 수 있는 실력을 키워야 됩니다.


12. 아이들을 위해서는 시간과 건강을 아끼지 말아야 됩니다.

주 12-1 ) 쌤님 개개인의 시간과 건강을 아끼는 모습은 아이들에게 본이 되지 않습니다.


13. 아이들에게 재밌는 쌤님이 되어야 됩니다.

주 13-1 ) 똑같은 내용도 재밌는 쌤님에게 수업을 들으면 성취도가 더 높습니다.

주 13-2 ) 아이들이 다음 수업에 기대를 갖게 됩니다.


Posted by 아쌤수학
TAG
댓글 1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