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학생님들에게 할 말

1등급을 받게 하는 학원이 좋은 학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2014.01.14)

아쌤수학 Isaac Yu 2014. 1. 14.

공지 제목 : 1등급을 받게 하는 학원이 좋은 학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공지 날짜 : 2014.01.14.

 

1등급을 받게 하는 학원이 좋은 학원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10시간씩 공부시켜서 1등급을 받게 하는 영어학원이 있습니다. 그 학원이 좋은 학원입니까? 영어만 잘하면 되는 학생님들에게는 좋은 학원일 수도 있겠으나 다른 케이스의 학생님들에게는 나쁜 학원일 것입니다.

 

학원은 여러분의 공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여러분의 시간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으면 학원비가 아깝지 않습니다. 시간은 금! 분별력이 필요합니다. 최소한의 시간과 에너지로 원하는 등급을 받게 해주는 학원이라면 좋은 학원입니다. 그저 1등급을 받게 해주는 학원이 꼭 좋은 학원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학원에 수동적으로 끌려다니지 마시고 학원을 능동적으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굳이 학원에 다녀야 한다면 학원에 수동적으로 끌려다니지 않고 능동적으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학원비를 내고 학원에 끌려다닐 이유가 있습니까? 물건을 파는 사람이 물건을 사는 사람에게 이래라저래라 합니까? 여러분은 물건을 사는 입장입니다. 굳이 학원을 다녀야 한다면 학원을 능동적으로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영어 등급보다 여러분의 입시 결과가 더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영어학원에 다녀서 영어를 1등급 받아도 그 영어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라가다가 입시 결과를 망친다면 여러분이 영어학원을 다닌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까? 항상 분별력을 갖고 지혜롭게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차라리 사교육을 할 것이면 학원보다 일대일로 하는 과외가 더 나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필요에 따라 학원을 다녀야 하는 학생님들은 신중하게 좋은 학원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에게 수학 1등급을 받아야만 한다고 강요하지 않습니다. 수학 등급보다 여러분의 입시 결과를 더 존중합니다. 수학에 있어서는 학원이 필요하지 않도록 열심히 수업할 것을 다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