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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7. 을 직관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가능한가요?


A7.

1. 항등식을 통한 증명이 이해하기는 더 쉬울 수 있는데, 다음에 하기로 했다.

2. 나무블록을 갖고 실험!

3. 나무블록에 세 가지 색으로 색칠을 하라고 하셨다.

4. 아래의 그림과 같은 모양으로 한 가지 색의 나무블록을 쌓았다.


5. 다른 한 가지 색의 나무블록으로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을 만들었다.


6. 남은 한 가지 색의 나무블록으로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을 만들었다.


7. 보는 관점을 바꿔서 보니,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이 나왔다.


8. 맨 위층의 나무토막의 반을 잘라서 허전한 부분에 갖다 붙이면 끝!


9.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나오는 자연수의 거듭제곱의 합으로 나오는 세 가지는 전부 고등학교 수준의 기하 상식만 있어도 충분히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교육과정에 있는 것이라고 하셨다.

10. 위의 과정을 계속 시뮬레이션을 그리며 상상하면 굳이 공식을 외우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C. 의 값을 라고 할 때,


임을 알 수 있다. 식을 잘 정리하면 익숙한 식이 나온다.



<책 이미지>



Posted by 아쌤수학
댓글 19 감사합니다. ^^*




  1. BlogIcon z=sinxcosy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쌤 개촌재다. 진짜 아쌤 다시봤다.

  2.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3. BlogIcon zxcv43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딜또정리랑 똑같은식인데 딜또정리가 더 잼난다. 딜또정리로 가즈아!!

  4. BlogIcon ㅇ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BlogIcon ㅇ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거듭제곱합공식 외워~~~~

    • BlogIcon 아쌤수학  수정/삭제

      응. 안 외워.

    • ㅇㅇ  수정/삭제

      안외워도 됨. 저건 아쌤말맞음. 공식외울필요없음. 미련한짓임.

    • zlzon666  수정/삭제

      대신 나무블록조립 졸라구해야됨 ㅋㅋㅋㅋㅋㅋㅋ

    • zlzon666  수정/삭제

      근데 아쌤 공식없이푸는거 개꿀딱인게 수업발표할때랑 어려운문제풀때 개꿀딱임. 다른애셰끼들 어리버리깔때 나혼자 당연한듯 문제풀고있으면 우월감느낌.

  6. BlogIcon ㅇㅇㅇㅇ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것도 잘보면 딜1또정리임 입체를 평면으로 다운해서 생각해봐. 8그림 보면 내가 뭔얘기하는지 이해할듯.

  7. BlogIcon zlzon666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쌤하고 나무블록갖고 졸라하면서 세뇌된 공식이네. 공식안외워도 되지. 머릿속에서 나무블록끼리 조립되는 기적을 보게됨. 이거 개꿀딱임.

  8. BlogIcon sinbu  수정/삭제  댓글쓰기

    다른슨상들이 아쌤싫어하는이유 알았음.
    아쌤하고 있으면 저절로 비교당함.
    대놓고 눈치없는애새기들 아쌤한테배우고싶어하는데 나같아도 질투남.
    다른슨상들이 아쌤 이미지깎으려고 별지롤들을다해도 우린 아쌤만믿어요.

  9. BlogIcon 16학번아재2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전하시네요. 역시 아쌤 클라스 어디 안가셨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