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묵상한 말씀

대학생 때 기도원에 올라가서 기도했던 것을 추억했다. (2023.05.09)

아쌤수학 Isaac Yu 2023. 5. 9.

제목 : 대학생 때 기도원에 올라가서 기도했던 것을 추억했다.

40세의 갈렙이 헤브론 땅을 받을 것을 약속받았다. 45년이 지난 85세가 되어서 받게 되었다. 45년 동안 포기하지 않고 하나님의 약속을 신뢰해서 헤브론 땅을 받았다. 85세 노인이 될 때까지 약속을 잊지 않았다. 대학생 때 기도원에 자주 올라갔었다. 남들은 다 행복했을 대학생 때 나는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다. 기도원에 올라가서 많이 울었다. 늘 기도 제목이 같았다. 그 같은 기도 제목을 갖고 주님께 간절히 기도했다. 지금까지 그 기도 제목 중에 두 가지만 빼고 다 기도한 대로 이루어졌다.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두 가지도 반드시 기도한 대로 이루어질 것을 믿는다. 남은 헤브론 땅을 주실 것을 믿는다. 정확히 언제 주실지는 모르겠다. 기대하며 기다리고 있다. 그저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주님께서 주실 그것을 바라봄의 법칙으로 바라보며 주어진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는 것뿐!

 

여호수아 1412

그러므로 내가 정찰 보고를 하던 그날에 야훼께서 나에게 약속하신 이 산간 지대를 나에게 주십시오. 당신도 그때 우리 보고를 들어 알고 있겠지만, 이곳엔 거인 아낙 자손들이 살고 있고, 또 그 성들도 크고 견고합니다. 그러나 야훼께서 나와 함께 하시면 야훼의 말씀대로 내가 반드시 그들을 쫓아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