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묵상한 말씀

시험장 밖에서... (2023.11.03)

아쌤수학 Isaac Yu 2023. 11. 3.

제목 : 시험장 밖에서...

이제 수능이 얼마 안 남았다. 수능 시험을 볼 때 내가 이뻐하는 학생님들 옆에서 같이 시험을 쳐줄 수 있으면 참 좋을 것 같다는 현실성 없는 망상을 몇 번 해봤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시험장 밖에서 시험을 잘 볼 수 있도록 믿고 기도하는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살면서 내 기도가 바로 응답받지 못할 때가 있었다. 그때마다 내가 죄를 많이 지어서 버림받은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들기도 했다. 요즘도 그렇다. 어쩌면 내가 시험을 다 풀 때까지 주님께서 시험장 밖에서 기다려주시는 것은 아닐까?

 

시편 221-2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습니까? 어째서 나를 돕지 않으시고 내가 신음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십니까? 나의 하나님이시여, 내가 밤낮 울부짖어도 주께서는 아무 대답도 없으십니다.

 

찬송가 2681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 시험을 이기고 승리하니 /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 주의 보혈 능력 있도다 / 주의 피 믿으오 / 주의 보혈 그 어린 양의 / 매우 귀중한 피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