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교 채플/말씀 나눔

아모스서 9장 8-15절 말씀. (2025.04.05)

아쌤수학 Isaac Yu 2025. 4. 5.

◎ 아모스서 9장 8-15절 말씀.

 

나 주 하나님이 죄지은 이 나라 이스라엘을 지켜보고 있다. 이 나라를 내가 땅 위에서 멸하겠다. 그러나 야곱의 집안을 모두 다 멸하지는 않겠다." 주께서 하시는 말씀이다. "똑똑히 들어라. 내가 이제 명령을 내린다. 곡식을 체질하여서, 돌멩이를 하나도 남김없이 골라내듯이, 세계 만민 가운데서, 이스라엘 집안을 체질하겠다. 나의 백성 가운데서 '재앙이 우리에게 덮치지도 않고, 가까이 오지도 않는다.' 하고 말하는 죄인은 모두 칼에 찔려 죽을 것이다." "그날이 오면, 내가 무너진 다윗의 초막을 일으키고, 그 터진 울타리를 고치면서 그 허물어진 것들을 일으켜 세워서, 그 집을 옛날과 같이 다시 지어 놓겠다. 그래서 에돔 족속 가운데서 남은 자들과, 나에게 속해 있던 모든 족속을, 이스라엘 백성이 차지하게 하겠다." 이것은 이 일을 이루실 주의 말씀이다. 주께서 하시는 말씀이다. "그때가 되면, 농부는 곡식을 거두고서, 곧바로 땅을 갈아야 하고, 씨를 뿌리고서, 곧바로 포도를 밟아야 할 것이다. 산마다 단 포도주가 흘러나와서 모든 언덕에 흘러 넘 칠 것이다. 내가, 사로잡힌 내 백성 이스라엘을 데려오겠다. 그들이 허물어진 성읍들을 다시 세워, 그 안에서 살면서 포도원을 가꾸어서 저희가 짠 포도주를 마시며, 과수원을 만들어서 저희가 가꾼 과일을 먹을 것이다. 내가 이 백성을 그들이 살아갈 땅에 심어서, 내가 그들에게 준 이 땅에서 다시는 뿌리가 뽑히지 않게 하겠다." 주 너의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아모스서 9장 8-15절 말씀)

 

▶ 나는 나라 걱정을 할 정도로 내 삶에 여유가 없다. 바쁘다. 그런데 외국에 사는 친구들에게 우리나라 이야기를 듣다 보면 걱정이 된다. 지금 우리나라가 아프다. 사람들이 좌우로 기갈기 찢겨서 아프다. 주님의 흔드심 안에서 건강해지는 중이라고 믿는다. 이스라엘을 버리지 않으셨던 것처럼 우리나라를 버리지 않으실 것이라고 믿는다.

▷ 심판 후에 회복을 약속하셨다. 무너진 다윗의 초막을 일으키신다. 옛날과 같이 다시 지어주신다. 회복시키신다.

▷ 무너진 초막을 회복시켜 주실 선하신 주님을 바라보기를 원한다. 인내하며 기다리기를 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