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아쌤 소개

첫 공지입니다. (2012.09.01)

아쌤수학 Isaac Yu 2012. 9. 1.

공지 제목 : 첫 공지입니다.

공지 날짜 : 2012.09.01.

 

공식딱딱이 교사가 아닌 개념으로 가르치는 교사가 되겠습니다.

고등학교 수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개념입니다. 개념을 잘 배우기 위해서는 개념을 잘 알려주는 교사가 필요합니다. 제가 여러분 앞에 존재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여러분에게 공식을 암기시키면서 문제풀이나 하는 것은 교사의 역할이 아닙니다. 공식을 암기해서 문제를 푸는 사람을 저는 공식딱딱이라고 부릅니다. 저는 여러분을 공식딱딱이로 만들고 싶지 않습니다. 바꿔 말하면 여러분에게 필요 없는 교사가 되기 싫습니다.

 

기초가 없어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수업을 하겠습니다.

기초가 없어서 수업을 못 듣는다는 말은 반은 맞고 반은 틀린 말입니다. 기초가 없다는 이유로 여러분이 제 수업을 못 듣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기초가 없으면 그 기초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기초를 알려주지도 않으면서 기초가 없다고 잔소리나 하고, 공부를 잘하는 몇몇 학생님들과 짝짜꿍하면서 기초가 없는 학생님들을 수업에서 배제하는 사람들을 혐오합니다. 제 수업에서는 누구나 똑같이 제 수업을 들을 자격이 있습니다. 기초가 있다고 생각하시는 학생님들은 이 글을 보고 제 수업을 듣기도 전에 거부감을 느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시는 학생님들은 다른 쌤님들 커리큘럼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모든 수업자료를 직접 만들 것입니다.

교과서와 시중에 있는 각종 참고서를 참고해서 퀄리티 좋은 수업자료를 직접 만들 것입니다. 제 손으로 직접 수식을 입력하고, 그래프를 만들 것입니다. 여러분의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 잠을 줄여가면서 수업자료를 만드는 것입니다. 수업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수업자료를 만드는 것도 제가 여러분을 사랑하는 하나의 방식입니다. 그 사랑에 보답하는 방법은 여러분이 제가 만든 교재로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결과를 내는 것입니다.

 

숙제를 체계적으로 검사하겠습니다.

체계적으로 숙제를 검사할 것입니다. 복습이 생명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좋은 수업을 들어도 배운 것을 복습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것이 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복습을 체계적으로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