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각

스스로 자랑하는 사람을 도라희처럼 보지 않을까? (2017.05.07)

아쌤수학 Isaac Yu 2017. 5. 7.

제목 : 스스로 자랑하는 사람을 도라희처럼 보지 않을까?

 

   내가 친한 여자들한테 가서 내가 잘생겼으니 연애하자고 들이대면 바로 절교당할 것이다. 절교만 당하면

다행이다. 아마도 나는 친구들 사이에서 도라희가 되어 있을 것이다. 수학을 떠들다 보면 학생님들에게 자랑

할 것이 있다. 잘난 학벌을 내세우고 싶을 때가 있고, 유명인과의 친분을 내세우고 싶을 때가 있다.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스스로 자랑하는 것은 마치 친한 여자들한테 가서 내가

잘생겼다고 어필하는 것과 똑같다. 남이 나를 인정해줘야 한다. 자아도취에 빠진 도라희가 되면 안 된다.

이는 곳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누가 알아주지 않더라도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언젠

가 누군가는 알아볼 것이다. 그때까지 도라희가 되지 않고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수학의 개념이 아니면 최

대한 자제해야겠다. 정말로 다행인 것은 나름 스스로 이런 것을 자각했다는 것이다. 남에게 이런 소리를 듣

기 전에 자각한 것... 역시 나야! 역시 나는 똑똑하다. 천재다. 이렇게 나만 보는 곳에서 스스로 자랑해야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