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학생님들에게 할 말

대치동에서 특강을 시작한 지 3개월이 됐습니다. (2018.09.15)

아쌤수학 Isaac Yu 2018. 9. 15.

공지 제목 : 대치동에서 특강을 시작한 지 3개월이 됐습니다.

공지 날짜 : 2018.09.15.

 

3개월 전에 재수생님들을 위해 대치동으로 왔었습니다.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저는 3개월 전부터 정규 수업이 끝나면 대치동으로 가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가끔 주말에 학교에서 재수생님들이 수업을 듣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재수생님들이 주말에 학교에 와서 수업을 듣는 것은 절대로 쉬운 것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까지 와서 수업을 듣는 이유 중 하나가 재수생님들 대부분이 본인들이 작년에 썼던 제 교재로 공부를 하기 때문입니다. 제 교재에 대한 영상강의를 보려면 인트라넷에 접속해야 합니다. 제 수업을 듣고 싶어 하는 재수생님들을 위해 재작년부터 학교 밖에서 수업을 주당 2회 정도 했었습니다. 장소는 저희 재단에서 운영하는 교회였고, 예배 시간이 아니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교회라는 장소 특성상 이런저런 제한되는 부분이 많았고, 교회를 다니는 저 또한 교회에서 수업을 하는 것에 부담을 느껴서 재수생들의 성지였던 대치동으로 오게 된 것입니다. 재수생님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돈으로 대치동에 한 오피스텔을 단기 임대로 계약을 했고, 제가 계약금과 보증금을 내서 장소를 마련했습니다.

 

대치동에서 쓰는 수업자료는 인트라넷에 업로드하겠습니다.

재수생님들은 이미 제 수업을 다 들은 분들입니다. 그래서 학교에서 쓰는 수업자료만으로 수업을 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그래서 킬러 문제를 대비한 수업자료를 많이 만들어서 수업을 해주고 있습니다. 재수생님들이 아닌 분들 중에서도 재수생님들이 쓰는 수업자료를 이용하실 수 있게 인트라넷에 업로드하겠습니다. 따로 영상강의는 없습니다. 대치동에서 하는 수업은 따로 영상을 만들지 않습니다. 모르는 문제에 대한 해설을 듣고 싶으면 제 수업자료 특성상 해설지가 없기 때문에 저에게 직접 물어보는 수밖에 없습니다.

 

돈을 써가면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수학을 팔아서 돈을 벌 생각이 없습니다. 대치동에서 특강을 할 때마다 돈을 쓰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10원 하나 돈을 받는 것도 없으면서 관리비를 열심히 내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제가 학생들을 이용해서 돈을 벌려고 수작을 부리는 것처럼 보일 것 같아서 미리 생색을 냈습니다. 재수생님들이 수업을 요구해서 이렇게 대치동에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에게 필요한 것이 있으면 부담 갖지 마시고 요구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쉽게 거절하는 성격이 못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