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묵상한 말씀

악을 선으로 바꾸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2023.04.26)

아쌤수학 Isaac Yu 2023. 4. 26.

제목 : 악을 선으로 바꾸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최근에 내가 가르치는 학생님들이 한 줄씩 쓴 릴레이 소설을 봤다. 줄거리를 보니 악을 더 큰 악으로 갚는 내용이다. 정문에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자!”라고 적혀있는 미션스쿨 학생님들이 맞나 싶을 정도로 내용이 많이 매운맛이었다. 나부터도 악을 악으로 갚는 것을 정의 구현이라고 생각할 때가 있다.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겨야 한다. 용서받지 못할 나도 주님께서 용서하셨기에 내가 용서하지 못할 사람은 없다. 자신에게 악을 행한 형들을 용서한 요셉과 같이 악을 선으로 바꾸는 주인공이 되기를 원한다. 선으로 악을 이기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원한다.

 

창세기 5020

형님들은 나를 해치려고 하였으나 하나님은 그것을 선으로 바꾸셔서 오늘날 내가 많은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게 하셨습니다.

 

로마서 1217-21

누구에게나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언제나 선한 일을 하며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 모든 사람과 사이좋게 지내십시오. 사랑하는 여러분, 여러분이 직접 복수하지 말고 하나님께 맡기십시오. 성경에는 원수를 갚는 것은 나의 일이다. 내가 갚아주겠다.”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네 원수가 굶주리거든 먹을 것을 주고 목말라하거든 마실 것을 주어라. 그러면 네 원수는 머리에 숯불을 놓은 것같이 부끄러워 견딜 수 없을 것이다.”라는 말씀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십시오.